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김민경ㆍ김현서 학생, ‘웹툰 프로토타입 공모전’ 수..
교육

영산대 김민경ㆍ김현서 학생, ‘웹툰 프로토타입 공모전’ 수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3/11/03 13:42 수정 2023.11.03 13:47
세 번째 재학생 웹툰 작가 탄생 기대감 고조

부산웹툰캠퍼스 블라이스 오리지널 20부작 웹툰 프로토타입 공모전 시상식. [영산대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웹툰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민경ㆍ김현서 학생이 ‘부산웹툰캠퍼스 블라이스 오리지널 20부작 웹툰 프로토타입 공모전’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웹툰 제작 실무협의가 진행되면서 재학생 웹툰 작가가 또 탄생할지 관심이 쏠린다.

공모전은 웹툰 창작 기반인 콘티 우수작 10개를 뽑아 시상하는 내용이다. 그 결과 김민경 학생 콘티 ‘미신을 믿으세요?’, 김현서 학생 콘티 ‘위장건달’이 수상해 각각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두 학생의 작품은 (주)스토리위즈, 컨텐츠헤라와 실제 웹툰 제작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며, 또 한 명의 재학생 웹툰 작가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재학시절 데뷔한 작가로는 네이버 웹툰에 ‘청춘만개’를 연재 중인 나수지 학생, 카카오페이지 등에 웹툰 ‘유감입니다’를 연재 중인 김민우(필명 누룩곰팡이) 학생이 있다.

김민경 학생은 “한 작품을 이렇게 길게 준비한 것도, 작품을 전시하게 된 것도 모두 처음이었던 설레고 소중한 경험”이라고 말했고, 김현서 학생은 “좋아하는 장르로 결실을 얻어 기쁘고 콘티를 발전시켜 웹툰 연재로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