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한옥문 예비후보 “완성 넘어 완벽한 사송신도시 조성 지원..
정치

한옥문 예비후보 “완성 넘어 완벽한 사송신도시 조성 지원하겠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4/01/30 20:47 수정 2024.01.31 08:53
웅상, 양주ㆍ동면 이어 3번째로 사송신도시 공약 발표
김두관 예비후보에 정책선거 제안하며 선의 경쟁 다짐

한옥문 예비후보가 제3차 지역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사송신도시 발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한옥문 예비후보 제공]

국민의힘 한옥문 양산시 을 선거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완벽한 사송신도시 조성을 위한 현안 해결과 구체적인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한 예비후보는 30일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제3차 지역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사송신도시 발전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완성을 넘어 완벽한 ‘퍼펙트 사송’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언제나 행복 가득한 ‘사시! 사철! 사송!’을 위한 콘텐츠 지원책을 내놨다.

퍼펙트 사송을 위한 인프라 구축으로 ▶양방향 하이패스나들목 조기 개설 ▶사송역 환승센터 거점 주변 조성사업 추진 ▶양산법원 등 자족시설 이전 ▶사송파출소와 119안전센터 조속 개설 ▶사계절 물이 흐르는 다방천과 친수공간 조성 ▶대형마트 등 상업용지 조속 입주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언제나 행복 가득한 사시! 사철! 사송!을 위한 콘텐츠 지원책으로 ▶복합커뮤니티 조속 설립과 정상화 ▶주민공동체 활동(마을공동체 라디오방송국 개국, 마을소식지 발행 등) 지원 ▶다방천 주민생활축제 개최 지원 ▶장난감도서관 운영 지원 등을 내걸었다.

한 예비후보는 “사송신도시는 50만 자급자족도시 양산 실현을 위한 중요한 확장 역할을 해야 하는 곳인 만큼 기존 충분한 생활 편의시설도 없이 건물만 들어서는 지금까지 신도시 형태로는 결코 성공할 수가 없다”며 실질적인 공약 실행을 통해 완벽한 사송신도시 조성을 현실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한 예비후보는 ‘한옥문이 제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예비후보에게 정책선거를 제안했다. 반드시 지킬 수 있는 공약 경쟁을 펼치자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제안문에는 “누가 몇 선의 국회의원이 되고, 누가 중앙에서 얼마나 인지도 있는 정치인이 되느냐보다 어떤 공약이 실현 가능한지, 또 지역과 주민 삶에 변화를 가져다줄지가 우선돼야 할 것”이라며 “저와 김두관 예비후보 모두 진정성 있는 정책, 실현 가능한 공약을 바탕으로 유권자로부터 제대로 평가받고 선택받아야 우리 양산과 시민의 삶이 조금이라도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단순한 이벤트성 이슈가 아니라 이번 총선에서 오늘 제안을 포함해 우리 선거운동이 가장 모범적인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내놓는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 진심으로 지역과 시민을 위한 일꾼을 선택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