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등산 동호인들, 영축산 풍경에 취하다 ..
문화

등산 동호인들, 영축산 풍경에 취하다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256호 입력 2008/11/18 13:28 수정 2008.11.18 01:31
시장배 등산대회…웰빙산악회 우승

ⓒ 양산시민신문
경남지역 등산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양산의 등산 동호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겨뤘다.

지난 16일 영축산 일원에서 ‘제3회 양산시장배 등산대회’가 열려 단풍으로 물든 가을산을 오르며 지역 내 등산 동호인들이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경쟁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한 것. 양산시 주최, 양산시 등산연합회(회장 권정근)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양산지역 10개 산악회를 비롯해 직장 산악회 등 14개팀 70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일반 참가자도 200여명이 영축산에 올라 등산을 통한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통도사 뒤편 공터에서 개회식을 가진 참가자들은 극락암과 백운암을 거쳐 영축산 정상을 돌고 4시간 안에 내려와야 하는 원점회귀 코스에 도전했다. 특히, 남자 3명과 여자 2명이 팀을 이룬 5인 단체 규정에 따라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은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며 산에 올라 일반 참가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가을을 맞아 고운 자태를 드러내고 있는 영축산의 절경에 시선을 뺏기며 대회 자체를 즐겼다.

한편 이번 대회 결과 우승은 웰빙산악회에게 돌아갔다. 준우승은 패밀리산악회, 장려는 동명산악회와 양산산악회가 차지했다. 이밖에 화합상은 신천산우회, 특별상은 양산등산교실과 하북주부산악회, 최다참가상은 웰빙산악회가 수상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