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봉사활동은 우리가 '짱'
행정

봉사활동은 우리가 '짱'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269호 입력 2009/02/24 11:19 수정 2009.02.24 11:27
청소년문화원, 우수터전 인증

ⓒ 양산시민신문
(사)한국청소년문화원(원장 임재춘, 이하 청소년문화원)이 '2008년 청소년봉사활동 우수터전'으로 선정돼 지난 10일 (재)경상남도청소년종합지원본부로부터 우수터전 인증패를 받았다.
 
청소년문화원은 이번에 경남지역에서 우수터전으로 선정된 5곳 가운데 유일한 비영리단체로, 어르신 말벗돼 드리기, 공원지킴이 활동, 회야천 살리기 등 봉사활동과 내고장 역사탐방, 청소년국제교류 등 체험활동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1997년 창립한 청소년문화원은 웅상지역 유일의 청소년 사단법인 단체로 웅상청소년자원봉사대 운영과 각종 지역행사 보조, 청소년 교육과 상담 등 75개 프로그램을 통해 1천300여명이 참여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문화원 이윤대 운영위원장은 "이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성실하고, 진심어린 마음으로 활동하는 운영위원들의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내실을 다지며 질 높은 청소년문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우수터전 인증에서 동진노인복지센터, 한국걸스카우트경남연맹, 사천시청소년종합지원센터가 우수터전 인증을 받은 가운데 양산지역에서는 청소년문화원과 함께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