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소방출동로는 생명로”..
사회

“소방출동로는 생명로”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303호 입력 2009/10/26 10:05 수정 2009.10.26 10:06
소방서, 재래시장 출동로 확보 훈련



양산소방서(서장 최기두)는 지난 20일 남부시장과 북부시장, 덕계시장 등에서 소방출동로 확보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출동 시 소방차량의 신속한 현장출동과 시장 상인들의 신속한 길 터주기로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해 대형사고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소방차 9대와 소방공무원을 비롯한 의용소방대원, 경찰서, 시청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훈련 참가자들은 시장 진입로 부근 불법 주ㆍ정차 계도, 무질서한 상품 진열과 좌판정리 등 소방차량 통행을 가로막는 행위를 중점 지도 단속했으며, 홍보방송을 통해 상인들에게 소방통로와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등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벌였다.

또한 상인들을 대상으로 시장에 설치된 비상소화기함과 소화기 사용요령 등을 교육해 유사시 초기진화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재래시장은 특성상 화재에 취약하고, 소방차량이 진입하는데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으므로 상인들이 솔선수범해 화재요인을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며 “소방차량 통행에 장애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방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