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KTX 울산역 개통 관광특수 잡아라 ..
사회

KTX 울산역 개통 관광특수 잡아라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320호 입력 2010/03/02 10:18 수정 2010.03.02 10:18
11월 개통 앞두고 관광정책 개발 연구용역



오는 11월 예정인 KTX 2단계 울산역 개통을 앞두고 양산시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정책개발을 위해 전문기관에 연구용역을 의뢰했다.

시는 KTX 울산역 개통이 다가옴에 따라 통도사 등 우수한 관광자원을 이용한 효과적인 관광정책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시가 지난해 8월 2010년도 정책연구과제 제안의뢰에 따라 경남발전연구원에 의뢰해 수행하고 있으며, KTX 울산역 개통과 관련해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이뤄졌다. 특히 불보종찰 통도사를 비롯해 내원사와 영축산, 천성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통도환타지아와 에덴밸리리조트 등 관광과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관광ㆍ휴양지가 울산역과 가까워 침체된 하북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다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올해 상반기 중 연구결과가 나오면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집중적인 시책 개발과 함께 재정투입과 마케팅을 통해 수도권 관광객을 적극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시 관계자는 “KTX 울산역 개통에 맞춰 집중적인 홍보와 시책 추진으로 양산의 관광산업이 크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성현 기자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