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화폭에 옮긴 '삽량문화축전'..
문화

화폭에 옮긴 '삽량문화축전'

김대형 기자 e2dh100@ysnews.co.kr 입력 2010/10/12 10:05 수정 2010.10.14 11:06
미술협회 주관 초 · 중 · 고 학생사생실기대회 개최




ⓒ 양산시민신문
(사)한국미술협회 양산지부(지부장 김상규)는 삽량문화축전의 둘째 날인 지난 9일 ‘2010년 제14회 유ㆍ초ㆍ중ㆍ고 경남학생사생실기대회’를 개최했다. 양산천 둔치 삽량문화축전 행사장 일원은 미술을 사랑하는 어린들과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을 보냈다.

모두 2천여명의 참가자들은 ‘삽량문화축전의 행사장 모습’ 이라는 주제로 수채화, 크레파스화, 유화, 파스텔 등의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앞다투어 움직였다. 유치원생들과 초등학생들은 옹기종기 모여 서로의 그림을 보아가며 즐겁게 그림을 그렸다. 중학생들과 고등학생들은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그림에 집중해 자신만의 작품을 위해 화가 못지않은 그림실력을 뽐냈다.

대회에 참여한 김다해(9, 신명초) 학생은 “시간 내 그림을 완성하기 힘들었지만 완성품을 내고나니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김시은(11, 신명초) 학생은 “평소실력 만큼 그리진 못했지만 친구들과 함께 참가해서 축전도 즐기고 그림도 그리고 너무나 좋았다”고 밝혔다.

이창민(9, 평산초) 학생은 “아침부터 그림을 그리다보니 조금 힘들었지만 재미있었고 전시회와 문화체험을 하게 되어 너무 좋은 경험이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회결과>
▶ 유치부 대상 이예빈(5, 벧엘어린이집) 최우수 최예성(6, 새암미술학원) 우수 강교현(7, 벧엘어린이집) 윤시연(7, 상북병설유치원) 특별상 문종언(5, 반도유보라어린이집) ▶ 초등저학년부 대상 이연우(양주초2) 최우수 강은채(천성초1) 우수 이지성(천성초1) 송서진(범어초2) 정현주(대운초1) 특별상 성지하(중부초3) ▶ 초등고학년부 대상 김나연(중부초6) 최우수 김은정(중부초5) 우수 권민정(상북초5) 김나은(오봉초4) 이지혜(서남초6) 특별상 서진(삽량초4) ▶ 중ㆍ고등부 대상 권하경(양산여자중2) 최우수 한예은(물금동아중3) 우수 정효빈(범어중3) 임유미(양산중앙중2) 류현준(양주중3)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