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자전거 타며 양산 느껴요 ..
문화

자전거 타며 양산 느껴요

김대형 기자 e2dh100@ysnews.co.kr 356호 입력 2010/11/23 09:57 수정 2010.11.23 09:57
제1회 양산시자전거연합회장기 자전거대회



ⓒ 양산시민신문
“자전거를 타고 자유를 만끽 해보자”

‘제1회 국민생활체육 양산시자전거연합회장기 자전거대회’가 21일 양산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국민생활체육 양산시자전거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양산MTB클럽, 양산발바라MTB클럽, 양산남부MTB클럽, 자출사MTB양산클럽, 양산정달자MTB클럽, 양산막타보자MTB클럽, 쿠쿠전자MTB클럽, 넥센타이어MTB클럽 등 8개 MTB클럽과 시민 6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본격적인 자전거대회 출발에 앞서 기념식을 열고 참가자들에게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해 안전사고 없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당부하기도 했다. 대회 참가자들도 추워진 날씨에 몸을 데우기 위해 체조와 스트레칭을 하는 등 대회에 대한 열기를 보여주었다.

신호와 함께 페달을 밟은 참가자들은 양산종합운동장~삽량교~부산대학병원~양산소방서~영대교~춘추공원~공단파출소~신전마을~해운자연농원사거리~삼덕자동차정비~만평조형연구소까지 약 40㎞를 힘차게 달렸다. 이번 대회는 순위를 정하는 방식이 아니라 동호인들이 자전거를 타며 양산의 자연과 모습을 함께 보며 즐기는 시간이었다.

김상규 양산시자전거연합회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양산시연합회 산하클럽 동호인간 유대를 강화하고 자전거 동호회의 저변확대의 계기로 삼아서 양산의 자전거 동호회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