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언제 어디서나 양산 정보가 손안에..
사회

언제 어디서나 양산 정보가 손안에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400호 입력 2011/10/18 09:43 수정 2011.10.18 09:25
본지, 뉴스 모바일웹 서비스 시작



ⓒ 양산시민신문
본지는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지역 정보를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양산시민신문 뉴스 모바일웹 서비스를 시작한다.

뉴스 모바일웹 서비스는 기존 PC웹에서 제공하던 뉴스를 스마트폰을 통해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한 서비스다.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을 필요 없이 주소나 검색창에 m.ysnews.co.kr을 입력하거나 지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되고, 홈 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추가해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뉴스 모바일웹에 접속하면 인트로 페이지에 접속되고, 곧바로 메인 화면으로 자동으로 넘어가며, 원하는 기사를 선택하면 개별 기사를 읽을 수 있다. 자치ㆍ사회ㆍ교육ㆍ사람ㆍ문화ㆍ경제 등이 주요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호별 기사 보기와 기자별 기사 보기, 기획특집 모아 보기, 포토뉴스 보기 등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본지는 앞으로 모바일웹을 통해 동영상과 독자마당 등 이용자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로 서비스할 예정이며, 양산지역 기업정보와 주요 인물 검색 등으로도 정보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본사 정철 기획팀장은 “본지가 제공하는 뉴스 모바일웹 서비스는 양산지역의 정보가 가득한 지역 최고의 모바일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장비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양산지역 정보에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