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긍정적인 마음의 눈 키우자”..
사회

“긍정적인 마음의 눈 키우자”

이호형 기자 hmlee4477@paran.com 입력 2012/09/04 09:21 수정 2012.09.04 09:23
지장협, 중증장애인 지원서비스 이용자 소양교육




양산시중증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ㆍ도우미지원서비스 이용자 소양교육 및 간담회가 지난달 31일 신도시 더미션뷔페에서 열렸다.

(사)지체장애인협회양산시지회(지회장 정해도) 주관으로 열린 간담회는 시, 국민연금공단 관계자와 일송정 회원, 장애인, 도우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권헌철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됐다.

정해도 지회장은 “신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해서 인생의 전부를 잃은 것은 결코 아니다”며 “자신만이 갖고 있는 장점을 잘 살려 조금만 노력한다면 성공적인 삷을 누릴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희망을 잃지 않고 당당하게 맞설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이라며 “마음의 눈으로 세상을 긍정적으로 보면서 희망과 용기 그리고 자립과 재활의 굳은 의지로 보람된 일상을 누리자”고 독려했다.
 
↑↑ 이호형 시민기자
 
이어 ‘활동지원서비스 보조시간을 나의 발전을 위해 투자하자’는 주제로 서울피노키오 자립생활센터 정만후 소장의 특강이 펼쳐졌다.

2부 순서로는 양산지역 가수 최정진 씨의 사회로 초대가수 김효원ㆍ최천일 씨의 열창과 회원들의 노래자랑, 경품권 추천 등이 진행됐으며, 지회에서 준비한 선물도 증정됐다.

이호형 시민기자 hmlee4477@paran.com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