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와 한일제관 등 26개 양산기업이 제49회 무역의 날을 맞아 대통령 표창과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지난 5일 코엑스 D2홀에서 열린 제49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넥센타이어(주) 서용호 부장ㆍ손석재 직장과 한일제관(주) 황춘식 팀장ㆍ이태형 계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또한 (주)드림콘 김영규 대표이사와 (주)동화TCA 이희정 팀장ㆍ손태로 부장, (주)옥천유지 조현범 대표이사가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주)이디케이 송은주 과장은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 수상에도 21개 지역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넥센타이어(주)는 7억불, 고려특수선재(주)는 1억불 수출의 탑을 각각 수상했으며, (주)신기인터모빌과 (주)코렌스는 7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해 강소기업임을 증명했다.
이 밖에도 한일제관(주)와 (주)동화TCA가 3천만불, (주)제씨콤이 2천만불 탑을 수상하는 등 지역 내 21개 중소기업들이 수출의 탑 달성을 통해 그간의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다음은 수출의 탑 수상기업 명단.
▶7억불 탑 - 넥센타이어(주)
▶1억불 탑 - 고려특수선재(주)
▶7천만불 탑-(주)신기인터모빌, (주)코렌스
▶3천만불 탑 - 한일제관(주), (주)동화TCA
▶2천만불 탑 - (주)제씨콤
▶1천만불 탑 - 제일E&S(주), 엔탑(주), (주)미창케이블
▶5백만불 탑 - (주)일신케미칼
▶3백만불 탑 - (주)새턴오앤씨, 한국스기야마(주), (주)드림콘, (주)우성하이텍, 이화정공(주)
▶1백만불 탑 - 세진기술산업(주), 금정산업(주), (주)옥천유지, 한국브로치(주), 현대엔지니어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