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부산대병원 암센터 개소..
사회

양산부산대병원 암센터 개소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3/01/08 11:31 수정 2013.01.08 11:31
빠른 진단, 정확한 치료로 암 정복 도전



양산부산대학교병원(병원장 최창화)이 지난 2일 암환자의 신속한 진료를 위해 외래진료동 3층에 ‘암센터’를 개소하고 진료에 들어갔다.

병원측에 따르면 암센터는 처음 암을 진단받거나 확진이 필요한 환자에게 전문 분야 교수의 진료와 상담을 통해 환자에게 짧은 시간 내에 진단과 치료법을 결정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암센터는 내과, 외과, 영상의학과 등 진료과별 긴밀한 협진시스템 구축을 통해 환자 개인 특성에 맞는 최적의 치료법 제시를 목적으로 한다.

특히 환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으며,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똑똑한(SMART) 암센터’를 구축해 신속한 진료(Speedy), 다학제 협진 시스템(Multidisciplinary), 정확한 진단(Accurate), 암 연구(Research), 신뢰받는 의료진(Trustworthy) 체제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조몽 암센터장은 “암은 치료가 불가능한 병이 아니라 조기 진단과 치료로 극복할 수 있다”며 “암 치료는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하게 진단해 최적의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 이런 시스템을 구축ㆍ정착시키는데 주안점을 뒀기 때문에 암으로 고통받는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암센터 개소 의의를 설명했다. 암센터 진료문의는 392-1490.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