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배움에 대한 한 풀고 인생 2막 시작..
사회

배움에 대한 한 풀고 인생 2막 시작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3/03/19 10:08 수정 2013.03.19 10:08
평산노인대학 입ㆍ졸업식

36명 어르신 학사모 영광




지난 14일 (사)한국노인대학복지협의회 웅상지부 평산노인대학에서 제7회 입학식과 제5회 졸업식이 동시에 열렸다.

강진상 평산노인대학장은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이론’을 거론하며 “인간의 욕구 가운데 가장 고차원적 욕구가 ‘자아실현의 욕구’”라며 “자아실현 욕구를 위해 오늘 새롭게 입학하신 신입생 여러분과, 평산노인대학을 거쳐 이제 자아실현이란 행복을 찾아가실 졸업생 여러분 모두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강 학장은 “우리 대학은 최소 3년 이상 성실히 공부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만 졸업장을 수여하는데 지금 이 자리에 5년, 7년 만에 졸업하는 분들도 계시다”며 “이분들의 배움에 대한 열의에 존경과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나동연 시장 역시 축사를 통해 7년간 노인대학을 이끌어 온 강진상 목사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나 시장은 “강 목사님께서 지난 7년 동안 막대한 예산을 들여 노인대학을 이끌어 오시느라 많이 고생하셨고, 이에 대해 많은 감사를 드린다”며 “행ㆍ재정적 한계로 시에서 적극 돕는 것은 힘들지만 시에서도 노인교육프로그램을 많이 운영 중인 만큼 평산노인대학과 연계해 지역 어르신들께서 평생 배움의 기회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평산노인대학에는 총 65명의 신입생이 입학했으며, 36명이 졸업했다.

<수상자 명단> ▶평산노인대학장상 남두영 ▶양산시장상 이종수 ▶양산시의회의장상 정인숙 ▶YMCA 이사장상 우영자 ▶여성단체협의회장상 이선림 ▶청소년문화원장상 구무선 ▶웅상발전협의회장상 박완생 ▶양산시민신문상 이종국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