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청년이여, 꿈을 펼쳐라~!
경제

청년이여, 꿈을 펼쳐라~!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3/05/14 09:37 수정 2013.05.14 09:38
테크노파크, 청년 창업 지원 사업 공고

만39세까지 6개월간 창업활동비 지원



경남테크노파크가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년 창업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경남테크노파크는 “경남도에서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템으로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청년창업가를 선발해 창업활동을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며 “만20세~39세까지 접수일 기준 경남도 거주자는 신청 가능하다고 말했다.

신청은 두 분야로 나눠 받는다.  우선 지식창업 분야는 지식콘텐츠, 마케팅홍보, 전문컨설팅, 번역 웹디자인 프리랜서, 통신업, 오락 문화 운동관련 서비스업 등이다. 기술창업은 기계 재료, 전기 전자, 정보통신, 화공섬유, 생명식품, 환경에너지, 공예디자인 등이다. 도ㆍ소매, 숙박ㆍ음식점업 등은 제외된다.

선정인원은 총 25명으로 우수한 아이템과 기술, 전문지식 등을 보유하고 창업 의지가 강한 사람을 중심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의 상품화와 고객수요 창출 가능성, 판매와 매출실현 가능성 등을 면밀히 따져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지원 내용은 우선 6개월 동안 월 50~100만원씩 창업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법률, 회계 관련 창업교육과 마케팅 홍보, 판촉지원, 시작품 제작 지원 등도 함께 전개된다.

지원 신청 접수는 오는 31일까지이며 관련 서식을 경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ntp.or.kr)에서 내려받아 이메일(untedy@gntp.or.kr)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테크노파크 IT융합사업단 융합사업팀(055-295-501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