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북면에 있는 (주)유성엔지니어링(대표 최순옥)이 생산한 바이오필터식 탈취기가 경남도 추천상품(QC)으로 지정됐다.
QC(Quality Certificate)상품은 경남도가 1996년부터 시행해 왔으며, 경남도가 상품 품질을 보증하는 형태로 차별화된 QC브랜드를 이용해 생산자에게는 수준 높은 상품을 만들 수 있도록 기술개발과 판매를 촉진하고 소비자들은 좋은 상품을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도입된 것이다.
QC상품으로 지정되면 국ㆍ내외 판촉 행사와 전시ㆍ박람회에 우선 참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e경남몰(www.egnmall.net)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도 있다. 상품 판매시에는 카드 수수료와 택배비가 전액 지원된다.
유성엔지니어링은 1993년 자동차 정비기기와 산업기계 생산업체로 창립, 현재 각종 탈취기는 물론 프레스, 에어 프레임ㆍ엔진 작기, 산업기계, 도장판금 하체장비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유성엔지니어링은 환경산업의 핵심인 환경기계에 대한 기술 개발로 이미 두차례에 걸쳐 ISO(국제표준화기구)인증을 받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QC상품 지정 이전인 지난 2006년부터 ‘가스탈취기’를 개발해 특허 취득은 물론 2009년 경남도 QC상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10일 공산품분과 심의위원회를 열어 품질관리, 연구전담 인력 보유, 공장등록과 KSㆍISO 품질 규격 획득 현황 등 현지심사를 거쳐 제품 생산 환경과 경상남도 추천상품(QC) 심사기준 적합 여부를 심의해 지정했다.
이번에 지정된 QC상품은 유성엔지니어링의 바이오필터식 탈취기(양산시)를 비롯해 ▶천연비누자연의 천연수제비누(창원시) ▶보림산업(주)의 대나무숯(진주시) ▶(주)한국바이오케미칼의 친환경미생물ㆍ유기농 사료, 비료 등 13종(진주시) ▶(주)세종화학의 폴리에틸렌 소재 수도관, 이중전선관, 이중벽하수관(사천시) ▶(주)진명의 토목용보강재 JM-GRID(김해시) 등 6개 업체 19개 품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