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시장 발전, 우리가 이끈다”..
경제

“시장 발전, 우리가 이끈다”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3/10/08 09:44 수정 2013.10.08 09:44
남부시장 상인대학 제1기 43명 졸업



남부시장 상인대학이 제1기 졸업생을 배출했다. ‘2013년 양산남부시장 제1기 상인대학 졸업식’이 지난 2일 오전 11시 남부시장 번영회 상인교육장에서 열렸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시장경영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상인대학 졸업식에는 43명의 졸업생과 명예학장인 나동연 양산시장, 김선일 남부시장번영회장, 시장경영진흥원 관계자와 경남 상인연합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나동연 시장은 “입학식 당시와 지금 졸업생 여러분들의 얼굴을 비교해보면 얼굴 가득 내공이 꽉 차 있는 모습”이라며 “여러분의 표정을 보니 상인대학의 소중함을 다시 알게 됐다”고 말했다.

나 시장은 “지역 경제를 위해서는 시장 경제가 살아야 한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라며 “남부시장 상인대학 졸업생 여러분이 지역 변화의 큰 동력이 되고 분수령이 되기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학생 대표로 졸업장을 받은 김선일 남부시장 번영회장은 “43명의 졸업생과 그동안 저희를 이끌어준 모든 교수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제1기 졸업생인 우리가 남부시장의 변화와 발전에 앞장서 전국 최고의 전통시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정우관 등 11명의 학생이 표창을, 9명의 학생 및 교수가 공로상을 받았다.

한편, 남부시장 상인대학은 지난 6월 12일부터 9월 10일까지 약 3개월 동안 20회의 교육을 진행했다. 상인대학 학생들은 시장경영진흥원 소속 교수들로부터 유통환경 변화, 마케팅 방법, 선진지 견학 등의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다양한 경험을 쌓고 고객중심 경영마인드를 배운 만큼 실제 시장 상거래 활동에 접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