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바르게살기협의회 도덕성회복 특강
..
사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도덕성회복 특강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3/10/22 09:52 수정 2013.10.22 09:52
양산고 방문해 장학금 전달과 강연 펼쳐



↑↑ 박기배 회장(사진 단상 왼쪽)이 고영철 이화정공(주) 회장(사진 단상 오른쪽)과 함께 양산고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양산시협의회(회장 박기배)가 양산고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도덕성회복 강연회를 실시했다. 더불어 고영철 이화정공(주) 회장이 출연한 장학금 100만원을 5명 학생에게 전달했다.

박기배 회장은 “21세기를 책임질 미래의 기둥인 여러분들이 앞으로 살아가야할 사회는 어떻게 변화하고 어떤 덕목이 중요시 되는지, 또 삶의 가장 기본 단위인 가정에서 여러분의 역할과 자리는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도록 준비한 강연”이라며 “붕우유신이라는 말처럼 친구 사이에 지켜야 할 도리를 잊지 말고 인생의 가장 화려한 고교시절에 좋은 친구들과 좋은 추억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덧붙여 “오늘 고영철 이화정공(주) 회장님의 뜻 깊은 장학금 출연으로 5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무척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강연은 양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김현영 경사가 ‘21세기 선진시민의식’이란 주제로 학교폭력의 개념, 원인, 문제점 등을 학생들에게 설명했다. 김 경사는 그동안 자신이 담당해 온 실제 사례들을 중심으로 설명을 풀어내 학교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