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환경대상 첫 주인공 누구?..
경제

양산환경대상 첫 주인공 누구?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3/11/12 13:10 수정 2013.11.12 01:10



양산시가 친환경 기업 경영 도모와 환경보호활동 장려를 위해 ‘2013 양산환경대상’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양산시는 지난 11일 이 같은 내용을 밝히고 “지난 1월 기업체와 자발적 감축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도 기업 스스로 환경시설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상을 제정했다”고 말했다.

‘양산환경대상’은 올해 처음 제정한 상으로 지역 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올해 환경시설에 투자한 내역, 오염저감 실적, 법규 준수성, 환경오염사고 발생건수와 사회봉사 활동 등을 평가해 시상할 계획이다.

더불어 지역 내 3년 이상 거주한 개인이나 단체에 대해서도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보호활동 등을 실시한 실적을 평가해 연말에 시상한다는 방침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15일까지며, 전문가와 환경단체, 시민이 참여하는 심사위원회 심사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친환경기업체로 이미지 제고는 물론,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점검 면제, 정기 세무조사 면제, 중소기업 시설자금 융자지원 우선권 부여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환경대상은 시민의 환경보호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체의 자발적 환경시설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많은 시민과 기업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