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우수기업 소개도 ‘글로벌’시대..
경제

우수기업 소개도 ‘글로벌’시대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4/01/07 10:37 수정 2014.01.07 10:37
양산상의, 영문판 우수기업안내 책자 발행



양산상공회의소(회장 박수곤)가 지역 내 우수기업을 소개한 ‘양산시우수기업제품안내’ 책자를 영문판으로 제작해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홍보에 적극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양산상공회의소는 지난 2010년 제작한 지역 우수기업 소개 책자를 지난달 영문판으로 제작해 향후 기업 홍보에 활용키로 했다. 상공회의소는 우선 2천부를 발행해 관내 기업체에 배부하고 상공회의소 행사는 물론 양산시에서 진행하는 각종 경제관련 행사에서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역 도서관과 언론사, 경제협의회 단체 등에도 책을 나눠줘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박수곤 회장은 “회원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돕고 글로벌 경쟁을 후원하기 위해 영문판 책자를 발행하게 됐다”며 “이번 책자 발행이 어려운 경제 현실에서 기업 경영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책자에는 기업체 주소와 전화번호, 대표자명, 주요생산품, 홈페이지, 회사연혁, 제품 등의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QR코드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책자에 수록한 내용은 지난해 5월부터 11월까지 공문발송 등을 통해 해당 기업체로부터 직접 제출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