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올해 정부와 경남도, 그리고 양산시 전체 기업 지원 시책 설명회가 열린다.
양산시는 경남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내달 6일 오후 2시부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4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양산시는 “지역에서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인을 대상으로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시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원정보습득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경남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며 “지원 내용에 대한 이해는 물론 기업 경영에 필요한 내용도 건의할 수 있도록 해 경영에 실제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양산시를 비롯해 경남도, 경남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이 참가해 중소기업 지원정책 방향, 중소기업 육성정책, 창업지원, 디자인 지원사업, 수출ㆍ마케팅지원, R&D 사업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 단체에서 지원하는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자로 정리해 참석한 모든 기업관계자에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설명회 당일 현장에는 경남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공단, K OTRA 등 참여기관에서 기업애로 상담소를 설치해 기관별 개별상담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기업별 맞춤형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해 기업 운영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양산시는 “이번 시책설명회에 지역 중소기업 관계자 여러분이 많이 참석해 사업경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애로사항을 관련 지원기관 담당자들과 직접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와 지원시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 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biz.yangsan.go.kr)를 참고하거나 기업지원과(392-2311)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