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경남도 예산은 내 손으로 정한다…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
정치

경남도 예산은 내 손으로 정한다…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4/02/25 09:44 수정 2014.02.25 09:44



경남도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경남도는 “예산편성과정에 도민참여 보장과 재정운용의 민주성, 책임성을 제고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ㆍ운영하고자 주민 대표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며 여성 8명을 포함해 총 3개 권역에서 22명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산과 김해, 밀양이 포함된 동부지역에서는 여성 2명을 포함해 모두 4명의 위원을 뽑는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이며, 공고일 현재 주소지가 경남도인 만 19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 기준은 응모자가 예정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예산활동 유경험자 또는 재정분야 전문가, 여성응모자, 사회봉사 또는 기여포상실적이 있는 사람, 모집예정지역 장기 거주자 순으로 선발한다. 응모자가 모집 예정인원에 미달할 경우 재공고를 거쳐 추가 선발하거나 권역 내 시ㆍ군별 인구수 등을 고려해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편성에 관한 주민 의견을 제기할 수 있고, 설명회ㆍ공청회ㆍ간담회 등을 개최하며 예산편성과 관련해 도지사가 부의하는 사항에 대한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1부와 해당자에 한해 경력증명, 포창장 등 각 1부, 자격요건 검증을 위한 정보제공 동의서 1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