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6.4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본격 선거전..
정치

6.4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본격 선거전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4/02/25 09:58 수정 2014.02.25 09:58
시장ㆍ도의원 등록 시작

시의원 내달 2일 등록




↑↑ 조문관 예비후보
6.4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이 지난 4일 도지사와 교육감에 이어 21일부터 시장과 도의원으로 확대되면서 지역 이슈를 선점하기 위한 출마자들의 경쟁이 다양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양산시장 후보군에서는 첫 날인 21일 조문관 전 도의원(58, 새누리)이 가장 먼저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조문관 예비후보는 경남대학교 법행정학부를 졸업했으며, (주)세진쿠앤텍 회장을 맡고 있다.

 
↑↑ 손철우 예비후보
 
도의원 후보군에서는 제1선거구(물금ㆍ원동ㆍ강서ㆍ상북ㆍ하북)에 손철우 근혜동산 양산시지부장(50, 새누리, 왼쪽)과 이상열 양산시학원연합회장(48, 새누리, 오른쪽)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손철우 예비후보는 양산대학 관광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국민행복실천연합 양산시 총괄본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 이상열 예비후보
이상열 예비후보는 부산대학교 아동가족학과 대학원을 수료했으며, 양산 서전학원장을 맡고 있다.

 
↑↑ 유재민 예비후보
 
도의원 제2선거구(중앙ㆍ삼성ㆍ양주ㆍ동면)에서는 유재민 양산시재향군인회장(51, 새누리, 왼쪽)과 박성준 바르게살기운동  양산시협의회 부회장(46, 새누리, 오른쪽)이 등록했다.

유재민 예비후보는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경영학 석사)했으며, 삼성동문화체육회장을 맡고 있다.
↑↑ 박성준 예비후보
박성준 예비후보는 동의대학교 대학원 전자공학과를 졸업(이학 석사)했으며, 전 양산JC 회장을 지냈다.

제3선거구에서는 허용복 한국행정학회 이사(51, 민주)가 등록했다.

 
↑↑ 허용복 예비후보
 
허용복 예비후보는 부산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행정학 석사)했으며, 부산 신라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외래교수로 활동한 전력이 있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자료제공, 24일 오후 5시 현재>

제한적 선거운동 가능

한편, 예비후보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를 설치하고, 선거사무원을 선임할 수 있다. 또한 지지 호소 등 선거운동을 위한 명함 배부와 함께 어깨띠와 표지물을 착용할 수 있다.

특히 전화 통화를 통한 지지를 직접 호소할 수 있다. 전화기와 컴퓨터를 이용한 문자메시지와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판, 대화방 등에 글이나 동영상 게시와 전자우편 전송 등 제한적인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단체장 선거 예비후보는 공약집을 만들어 판매할 수도 있다.

애초 같은 날 진행했던 시의원 예비후보 등록은 선거법 개정에 따라 내달 2일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