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양산지역지부(의장 김상읍)가 지난달 27일 2014년도 정기대의원대회를 개최, 지난해 회계 결산과 올해 예산안을 승인했다. 더불어 모범조합원 표창으로 조직 화합을 다졌다.
김상읍 의장은 대회사에서 지난해 대법원 통상임금 관련 판결을 언급하며 열악한 노동 현실을 지적했다. 김 의장은 “대법원 통상임금 판결은 우려와 같이 사용자 편향 판결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이제 우리는 총 단결로 조직력을 극대화해 상여금의 통상임금 적용에 총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노동조합법 재개정과 근로시간 단축, 60세 정년의무화 등 산적한 과제로 올해 노동운동은 그 어느 때보다 힘든 해가 될 것”이라며 “간부에 대한 꾸준한 교육과 조합원 여러분의 적극 동참으로 현안문제 해결에 최선 다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양산지역지부는 이날 대의원회의에서 올해 중점사업으로 각종회의 활성화와 정례회 개최를 강조했다. 정기대의원 대회는 물론 노조대표자 회의, 의장단 회의 등을 수시로 개최하고 분기별, 산별 대표자 정기회의도 지속하기로 했다. 또한 고용안정과 부당노동행위 근절을 위해 단체협약 체결 때 고용안정 협약 체결을 강화하기로 했다.
![]() |
ⓒ |
▶한국노총위원장상 이권언(대성사), 장길석(양산택시)
▶경남도본부의장상 임기원(세동), 이동열(코카콜라)
▶양산지역지부의장상 임미남(상농전선), 변병철(파카하니핀커넥터), 유재곤(양산시청), 최선희(진주햄), 송치훈(양산택시)
▶국회의원상 이상모(한일제관), 박명희(화승R& A), 김성대(대성교통)
▶양산시장상 김영태(고려특수선재), 오현극(넥센타이어), 이근수(세원), 배대열(푸른교통), 김성수(대성교통)
▶시의회의장상 곽은주(한일제관), 이상석(KSCB), 이형운(동아타이어), 나은미(삼화모방), 이상훈(대일운수)
▶양산지청장상 손영찬(한금), 김기성(삼양화학), 이성규(한창제지), 전숙자(룰런즈라버코리아), 장기봉(부일택시)
▶경찰서장상 강대권(가야AMA), 강철구(롯데제과), 박주현(넥센타이어), 김상일(한성모직)
▶상공회의소회장상 송재호(에스텍), 김진규(율촌화학), 심정보(흥아), 이권원(현대모직), 김열(대일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