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경찰, 교통사고 조사 전국 ‘으뜸’..
사회

양산경찰, 교통사고 조사 전국 ‘으뜸’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4/04/08 10:11 수정 2014.04.08 10:11
2013년 하반기 평가서 전국 최우수



양산경찰서(서장 박이갑) 교통사고조사팀이 지난해 하반기 전국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됐다.

양산경찰서 교통사고조사2팀(전상인 경위. 김영삼ㆍ이상훈 경사)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전국 2천700여명의 교통조사관을 대상으로 한 조사관 개별 역량, 교통사고 대상자 만족도, 업무처리실적 등에 대한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교통사고조사팀으로 선정됐다.

이번 1위 선정은 ▶각종 법령과 관련 판례 연구 ▶도로교통감정사 자격 취득을 통한 전문성과 공정성 향상 ▶전자약식 실시에 따른 신속한 사고처리 ▶사고조사계 사무실 환경 개선 ▶주기적 모니터링을 통한 고객 불만 제거 ▶원거리지역 출장조사와 사건통지 적극 실시 등의 결과에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양산경찰서는 “양산지역은 급격한 인구증가, 부산과 울산 사이에 위치한 지리적 요건, 각종 대단지 공단 등으로 교통사고 발생이 매년 20% 이상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공정하고 신속한 교통사고처리를 바라는 양산시민 요구를 조사관 개개인이 인식하고 앞으로도 공정하고 친절한 교통사고 조사로 치안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