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걸림돌 뽑고 지원 늘리고..
경제

걸림돌 뽑고 지원 늘리고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4/05/06 09:19 수정 2014.05.06 09:19
상의, 기업 투자저해요소 조사



양산상공회의소(회장 박수곤)가 지역 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저해 요소 발굴과 해결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양산상의는 지난달 30일 ‘기업하기 좋은 경남 만들기, 투자저해요소 발굴해결을 위한 설문조사’란 이름의 설문을 만들어 각 기업에 발송했다.

설문 항목은 크게 8개다. 먼저 업체명과 종업원 수, 주거래 품목 등 일반적인 기업 정보에 대한 내용과 향후 기업 확장 의향에 대해 묻고 있다. 더불어 기업 확장에 따른 투자 유형과 기업투자 시 가장 큰 장애요인, 투자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현재 규제사항 등 투자저해 요소를 파악하기 위한 항목도 있다.

또한 경남도에서 지원하는 ‘국내 투자기업 인센티브제도’에 대해 알고 있는지, 알고 있다면 어떤 항목이 가장 도움이 되는지, 기업투자활성화를 위한 최우선 과제, 규제해소와 관련한 기업인 간담회 참석 의향 등 투자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양산상의는 “이번 조사는 경남도와 경남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것으로 최근 정부 중점 국정과제인 기업 규제완화 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도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저해 요소 발굴과 해결을 위해 실시하는 것”이라고 설문 의도를 설명했다.

덧붙여 “기업에서 보내준 설문 내용은 기업하기 좋은 경남, 세계 속에서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기업조성에 있어 소중한 정책 자료로 활용할 것”이라며 지역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