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김효진 “양산판 ‘타요버스’ 운행 추진”..
정치

김효진 “양산판 ‘타요버스’ 운행 추진”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4/05/21 09:26 수정 2014.05.21 09:26
유급순찰대 선발해 야간치안활동도 강화




양산시의원 가 선거구(물금ㆍ원동ㆍ강서) 김효진 후보(47, 새누리)가 ‘양산판 타요버스’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김 후보는 15일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타요버스와 함께 부모님과 아이들이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각 아파트단지와 양산의 문화여가시설을 연결하는 주말ㆍ공휴일 노선을 개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양산시 소유 대형버스 3대와 양산시 산하 체육회 소유 버스 1대 등 모두 4대를 투입해 시립도서관과 국민체육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양산타워 북카페 등을 경유하는 복지교육노선과 양산향교와 춘추원, 워터파크, 시립박물관을 지나는 역사문화노선을 개설해 10세 이하 어린이를 무료 탑승하도록 할 계획”이라며 “타요버스 운행을 통해 양산에 새롭게 유입된 시민이 양산의 문화와 여가시설을 충분히 즐기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야간치안활동 강화를 통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양산시와 양산경찰서, 자율방범대연합회 MOU를 통해 지구대별로 유급순찰대원 2개조(2인 1조)를 선발해 오후 10시부터 오전 4시까지 야간순찰활동을 전담 운영한다면 지구대 경찰관은 사건사고에 대한 신속한 초동조치에 나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