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본지, 자체 개발 개표시스템 ‘시선집중’..
사회

본지, 자체 개발 개표시스템 ‘시선집중’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4/06/10 09:50 수정 2014.06.10 09:50
전체 7천여명 접속해

실시간 개표 상황 확인



본지 6.4 지방선거 실시간 개표시스템이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호평을 받았다.

본지는 지난 국회의원 선거를 비롯해 개표시스템을 선보여 왔으며, 이번에 개발한 시스템은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단계 끌어올린 것이다.

특히, 실시간 개표 정보를 투표구별로 세분화해 전달하면서도 한 눈에 개표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시각화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역대 양산지역 투표율과 선거 관련 주요 뉴스, 투표소 정보도 함께 제공해 시민의 알 권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본지 개표시스템은 동시 접속자 2천~2천500여명을 기록하며, 전체 접속자 수가 동일 회선과 스마트폰 접속자를 제외하고도 7천여명을 넘는 성공을 거뒀다.

더구나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에서 양산지역 개표 현황이 제대로 업데이트되지 않으면서 각 후보자 진영에서 인터넷을 통해 본지 개표시스템을 생중계하기도 했다.      

본지 김명관 대표이사는 “지역신문 역할은 한마디로 지역민에게 알 권리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에 개발한 실시간 개표시스템은 이러한 가치를 추구하는 본지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아울러 “본지는 그동안 축적한 정보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번 한 단계씩 발전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각종 선거에서 시민 알 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