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나동연 “공약, 임기 내 반드시 이행”..
정치

나동연 “공약, 임기 내 반드시 이행”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4/07/29 09:38 수정 2014.07.29 09:39




나동연 시장이 지난 6.4 지방선거 과정에서 시민과 약속한 공약을 지키기 위한 본격 움직임에 나섰다.

양산시는 지난 21일 나 시장을 포함해 과장 이상 관리자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6기 시장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1일 ‘행복한 동행, 선도 양산’이라는 시정 지표로 민선 6기가 출범하면서 시정 연속성을 유지하고 새롭게 추진하는 공약사업에 대한 실천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나 시장이 제시한 68개 공약 이행을 위한 실행 방향과 재원 확보 방안, 공약별 세부과제 적정성에 대한 검토와 토론이 진행됐다.


나동연 시장은 이 자리에서 “공약은 시민과 엄중한 약속인 만큼 실천계획을 내실 있게 수립해 임기 내 반드시 마무리할 수 있도록 각 부서장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산시는 민선 6기 시정 목표인 ‘안전한 도시’, ‘활기찬 경제’, ‘여유로운 삶’, ‘힘찬 성장’ 달성 기초가 될 68개 공약 실천을 위해 해마다 상ㆍ하반기 추진사항 보고회를 열어 공약이행 추진사항을 점검할 방침이다.

한편, 양산시는 이날 보고회를 바탕으로 추진계획을 보완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한 뒤 8월 말까지 공약실천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