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아이티 아이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사회

아이티 아이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4/07/29 10:13 수정 2014.07.29 10:12
양산부대병원, 해외 의료봉사



양산부산대학교병원 ‘YES의료봉사단’(단장 성시찬, 이하 YES봉사단)은 내달 6일부터 17일까지 서인도제도에 위치한 아이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친다. 이에 YES봉사단은 오는 29일 오후 3시 어린이병원 새싹홀에서 해외의무파견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클린턴 글로벌 이니셔티브, 조지워싱턴 대학, (주)세아상역과 공동으로 펼치는 이번 해외의료지원 활동은 YES봉사단 사무국장인 이상엽 가정의학과 교수를 선두로 백승완(마취통증의학과) 교수 등 의사 7명, 간호사, 약사, 사회복지사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YES봉사단은 아이티에 위치한 세아학교와 인근지역 주민 3천여명을 대상으로 방문 의료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들은 의료취약계층 건강권 확보를 위해 의료활동과 함께 외부업체로부터 후원받은 티셔츠, 슬리퍼 등을 전달하는 대민지원활동도 함께 펼칠 계획이다.

한편, YES봉사단은 ‘Yangsan Expert Service’란 뜻으로 지역사회 의료취약지역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진료사업은 물론 질병관리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현에 이바지한다는 목적으로 지난 2009년 4월 발족했다.

지난 1월에는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미얀마 의료소외지역을 방문해 797명의 대상자에게 진료를 제공한 바 있다. 이 밖에도 국내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북한이탈주민, 외국인노동자, 홀로 사는 어르신, 사회복지시설 중증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