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구직자ㆍ구인기업 한 자리서 만난다..
경제

구직자ㆍ구인기업 한 자리서 만난다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4/08/19 10:23 수정 2014.08.19 10:22
내달 24일, 동원과기대서 동부권 채용박람회



양산시와 경남도가 내달 24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에서 ‘동부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박람회에는 양산, 김해, 밀양 등 경남 동부지역 기업체 110곳이 직ㆍ간접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양산시는 “취업난과 인력난 해소를 위한 ‘2014 경남 동부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며 “만성적인 인력난에 시달리는 중소기업에 구인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산시는 행사 당일 부스에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상담과 면접을 진행할 55개 직접 참여업체와 행사장 내에 설치될 안내판을 통해 구직자를 뽑는 55개 간접 참여업체 등 모두 110개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채용박람회 행사장은 현장면접과 취업상담을 하는 채용관,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종합안내 취업정보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그리고 지문인식적성검사, 구직자 스트레스 상담, 취업 운세 보기, 무료 증명사진 촬영 등 성공취업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운영해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양산시는 “채용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경남도청과 양산, 김해, 밀양시 홈페이지에서 채용박람회 참가업체 현황을 사전에 열람하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지참해 면접복장으로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양산시는 노령자 등 취업 예정자가 참가에 불편이 없도록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시청 버스 3대를 30분 간격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버스는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북부동 신한은행과 북부시장을 지난다. 채용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기업체는 오는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양산시 경제정책과(392-23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