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맞춤 교육으로 취업 도전..
경제

맞춤 교육으로 취업 도전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4/10/07 09:26 수정 2014.10.07 09:26
청년ㆍ경력단절여성 중장년ㆍ고령층 대상

내달 5일ㆍ11일 이틀계층별 맞춤형 특강



양산시가 지역 내 구직자들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계층별 맞춤형 일일 취업특강을 진행한다.

양산시는 “지역 내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고자 청년, 경력단절여성, 중ㆍ장년층, 고령자 등 계층별로 일일 취업특강을 진행한다”며 “맞춤형 취업전략과 취업정보, 동기부여 등으로 구직기술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강은 내달 5일과 11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양산시청 소회의실과 양주동주민센터, 청소년회관 등에서 열린다.

구체적으로 일정을 살펴보면  가장 먼저 내달 5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양산시청 소회의실에서 노인 구직자를 대상으로 ▶은퇴 후 취업전략과 취업정보 ▶구인업체 탐색 및 채용정보 찾기 ▶제2의 전성기 시작하기 및 이력서 작성 등을 교육한다. 

내달 11일 양산시 청소년회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12시 까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전략과 취업정보, 자기소개서 작성에 관한 교육을 진행한다.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교육이 이어진다. 경력단절 여성들은 강점 발견을 통한 자신감 회복하기, 구인업체 탐색 및 채용정보 찾기 등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 쌓기를 중심으로 배우게 된다.

마지막으로 중ㆍ장년층은 같은날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장기 목표설정, 구직 기술 향상 등 구직에 필요한 정보들을 교육받을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가능하며, 교육 인원은 각각 3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양산시 일자리센터(392-3939)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구직자에게는 교육 후 구직등록과 취업알선, 동행면접, 홍보물품 제공 등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