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가정집 수돗물 검사 무료로 하세요”..
사회

“가정집 수돗물 검사 무료로 하세요”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4/10/21 09:35 수정 2014.10.21 09:34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신청하면 방문 검사



“수돗물 수질이 어느 정도일까 궁금하면 신청하세요”

양산시가 지난 1일부터 수돗물 사용자를 대상으로 ‘우리 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 제도는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수질검사 담당공무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수질을 검사해 주는 사업이다.

검사항목은 모두 11개로, 1차로 탁도와 수소이온농도(pH), 잔류염소, 철, 구리 등 5개 항목을 검사하고, 1차 검사결과 기준치가 초과하면 2차로 1차 항목의 재검사와 함께 일반세균, 대장균 등을 6개 항목을 추가로 검사한다. 잔류염소는 현장에서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나머지 항목은 실험실에서 검사한 뒤 검사결과 성적서를 발급한다. 

수질검사 신청에서부터 검사결과 통보까지는 20일 정도 걸리며, 결과는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 co.kr)나 우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질검사 신청은 시민은 누구나 물사랑 홈페이지나 양산시상하수도사업소 수도과(392-5431~6)로 하면 된다.

양산시는 “수돗물 안심확인제가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며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ㆍ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