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화합 통해 6만 읍민의 힘 하나로”..
사람

“화합 통해 6만 읍민의 힘 하나로”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4/10/21 09:41 수정 2014.10.21 09:40
물금읍민 화합한마당 축제



6만 물금읍민 화합을 위한 축제 마당이 펼쳐졌다. 물금읍(읍장 이갑수)은 지난 19일 물금 워터파크에서 ‘2014년 물금읍민 화합한마당 축제’를 열었다.

물금읍 문화체육회가 주최ㆍ주관하고 지역 단체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나동연 시장과 윤영석 국회의원은 물론 도ㆍ시의원과 기관 단체장을 비롯해 주민 3천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주최측은 식전행사로 풍물패 공연과 전통 춤, 난타, 요가, 스포츠댄스 공연을 준비해 행사 분위기를 띄웠다.

이후 22개 마을로 나눠 진행한 마을 간 민속경기 대회와 주민 노래자랑은 즐거운 경쟁을 통해 행사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더불어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주변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준비한 서예와 사군자 그림, 재봉 등을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갑수 읍장은 “물금읍민 화합 한마당 축제는 읍민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으로 6만 인구를 자랑하는 읍으로서 자부심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운동장 건립으로 더욱 발전하는 축제, 발전하는 물금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