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사과 향 가득한 배내골로 오세요”..
문화

“사과 향 가득한 배내골로 오세요”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4/10/28 11:18 수정 2014.10.28 02:54
내달 1~2일 제5회 배내골 사과축제




‘제5회 배내골 사과축제’가 내달 1~2일 원동면 선리 배내골 홍보관에서 열린다.

이번 사과축제는 아름다운 가을 단풍과 사과 향 가득한 배내골 사과마을의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사과품평회와 시식회, 사과 빨리 먹기 대회, 노래자랑, 풍물놀이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현장을 찾는 관광객은 사과 농장에서 주렁주렁 매달린 사과를 수확해 현장에서 바로 맛볼 수 있다. 또한, 축제기간에 배내골에서 생산한 배추와 무, 잎새버섯 등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산물 직판장도 운영된다.

사과 맛은 큰 일교차와 6~9월 사과 열매가 굵어지는 시기인 비대기를 거쳐 10월 착색기에 결정되는데, 배내골은 이 시기 일교차가 크고 강우량이 적어 사과 재배 최적의 환경을 갖춰 다른 지역에 비해 사과 당도가 4~5도 더 높고 적절한 신맛이 있는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다.

배내골 주민위원회 하문근 위원장은 “배내골 사과가 수려한 비경과 맑은 공기로 유명한 영남 알프스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1급수로 재배한 친환경 과일”이라며 “배내골 주민이 한마음으로 정성껏 마련한 알찬 축제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