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기업 여러분 넉넉한 설 보내세요”..
경제

“기업 여러분 넉넉한 설 보내세요”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5/01/20 10:15 수정 2015.01.20 10:13
한국은행 경남본부 설 대비 특별 지원

경영자금 업체당 최대 5억 원까지 대출



한국은행 경남본부가 도내 중소기업에 명절(설) 대비 특별 자금지원을 한다.

한국은행 경남본부는 지난 16일 “설을 맞아 직원 임금지급과 단기 기업 경영자금을 필요로 하는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기관 자금지원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은행 경남본부 중소기업 지원자금’으로 500억원을 특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명절을 앞두고 직원 임금지급 등 운전자금을 필요로 하는 도내 중소 제조업체와 건설업체다. 지원 규모는 금융기관 신규 대출 기준 500억원 이내며 업체별로는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다. 지원 기간은 1년이며 기간 연장은 안 된다.

지원은 금융기관이 해당 중소기업에 대해 업체별 5억원 한도 내에서 신규대출하면 해당 금액의 50% 이내에서 연 1%의 금리를 지원하는 형태다. 

대출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시중은행에서 진행하는 만큼 자금지원이 필요한 기업은 사전에 필요 서류를 준비해 각 은행이나 한국은행 경남본부(260-5112)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은행 경남본부는 “이번 설 자금은 제조업과 건설업을 영위하는 도내 중소기업에 금융기관이 취급한 일반운전자금 신규 대출취급액에 대한 금리를 지원하는 것으로 설을 앞두고 자금 사정이 어려운 도내 중소기업의 운전자금 조달과 금융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