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봄비 맞으며 올해도 건강하게~..
사람

봄비 맞으며 올해도 건강하게~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5/03/03 10:48 수정 2015.03.03 10:46
물금읍 승격 19주년 기념 건강달리기대회 개최



지난 3.1절 오전 8시 물금 워터파크에서 물금읍 승격 19주년을 기념하는 건강달리기대회가 열렸다.

물금읍문화체육회가 주관하고 물금읍사무소 주최, 물금읍 관계기관단체가 후원한 대회에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과 연인 등 물금읍민 300여명이 참가했다. 자원봉사자들도 떡과 음료 등을 나눠주며 참가자들을 응원했다.

대회는 주 행사장인 물금워터파크에서 출발해 양산천을 따라 수관교까지 약 4㎞ 거리를 왕복했다.

이상열 물금읍문화체육회장은 “봄비는 올해 풍년을 예상한다고 했는데 그런 의미에서 오늘 비는 행운의 비인 것 같다”며 “궂은 날씨에 참석해 주신 내ㆍ외빈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오늘 이 대회는 3.1절 96주년과 물금읍 승격 19주년을 기념해 항일운동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본인 건강증진과 지역주민 화합과 단결 도모를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오늘 건강달리기를 통해 양산시가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대회는 양산시와 물금읍이 시민 ‘건강’을 시정 최상위 정책으로 설정하며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범국민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