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물금역 승강기 설치공사 착공..
사회

물금역 승강기 설치공사 착공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5/08/25 10:06 수정 2015.08.25 10:01
17일 착공식, 공사 본격 시작



물금역 승강기 설치공사가 지난 17일 착공식을 하고 본격 작업에 들어갔다. 이날 착공식에는 윤영석 국회의원과 권영철 한국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장, 박철환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장 등 코레일 관계자, 물금지역 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안전하면서도 신속한 공사를 기원했다.

물금역은 지난 2012년 현재 역 시설을 신축했으나 승강기 없이 계단으로만 이동하게 돼 있어 그동안 장애인과 어르신 등 교통약자들 불편이 이어져 왔다.

그러던 차에 지난해 철도역 연계교통 환승 편의 제공을 위해 추진한 물금역 환승동선개선사업이 시작되면서 승강기 설치 필요성이 본격 제기됐다. 최초 환승동선개선사업에는 승강기 설치 계획이 빠져 있었으나 윤영석 국회의원 등 지역 정치권과 주민이 강력히 요구하자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공사비 12억원 규모로 승강기 3대를 설치하기로 했다.

윤영석 국회의원은 착공식에서 “물금역은 부산경남 인구의 지속적 유입으로 도시 규모가 커지고 있는 양산의 교통과 물류에 한 축을 담당하는 중요한 인프라”라며 “이번 시설개선사업은 물금역 이용객 편의 향상은 물론 장기적으로 KTX 정차역으로의 시설 수준으로 만들어가기 위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측도 “그동안 물금역 이용 고객 가운데서도 특히 어르신 등 몸이 불편한 고객이 부족한 승강시설로 많은 불편을 겪어온 만큼 이번 공사를 최대한 빨리 마무리해 추석 연휴 기간부터 물금역을 이용하는 고객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