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추석연휴 민생치안 꼼짝마~!..
사회

추석연휴 민생치안 꼼짝마~!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5/09/22 09:06 수정 2015.09.22 09:01
경찰 추석 대비 특별방범활동



양산경찰서(서장 박천수)가 추석을 맞아 특별방범활동을 펼쳤다. 양산경찰서는 지난 14일 삼호동 일대 전통시장을 돌며 마을순라대 활동을 펼쳤다. 마을순라대는 ‘우리 마을은 우리가 지킨다’는 주제로 범죄예방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협력단체와 함께 순찰하는 활동이다.

이날 방범활동에는 박천수 경찰서장과 박경술 생활안전협의회장 등 30여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전통시장을 돌며 4대악 근절과 빈집털이 등 민생 범죄 예방활동을 펼치고 외국인마트 두 곳을 돌며 지역 내 외국인들이 명절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위로했다.

이에 앞서 지난 11일에는 남부시장을 돌며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펼쳤다. 박천수 경찰서장은 상가 내 이륜차 배달업소를 방문해 안전운행을 당부했고 시장을 찾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단횡단의 위험을 알리는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양산경찰서는 내달 31일까지 중부동 이마트, 동면 농수산물유통센터 입구에 설치한 4대 사회악 근절 광고물을 활용한 ‘4대악 근절 홍보 베스트 시민 찾기’ 행사를 실시한다. 해당 홍보물과 함께 인증 사진을 찍어 양산경찰서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스타벅스 머그컵을 선물로 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