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나동연 시장 ‘청년희망펀드’ 기부 동참..
경제

나동연 시장 ‘청년희망펀드’ 기부 동참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5/10/13 10:24 수정 2015.10.13 10:19



나동연 시장이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기부에 동참했다.

나 시장은 지난 5일 경남은행 양산지점에서 공익신탁 가입신청서에 서명하고 “청년희망펀드 가입이 청년 고용절벽 해소를 위한 일자리 확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양산시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청년희망펀드’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국민의 자발적인 기부를 받아 조성하는 펀드로 모든 은행에서 가입금액 제한 없이 개인과 법인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정부는 펀드와 더불어 청년지원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실제 청년들이 원하는 사업을 계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양산시는 취약계층 생활안정을 위한 공공근로 사업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채용박람회 개최, 일자리센터와 양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운영 등을 통해 청ㆍ장년과 노인, 경력단절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1일 경남도 내 최초로 양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개소해 실업급여와 재취업 지원, 기초생활보장과 사회서비스 상담 등 고용ㆍ복지 관련 여러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해 민원인 편의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