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생생한 동화의 나라로 오세요” ..
행정

“생생한 동화의 나라로 오세요”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5/10/20 09:33 수정 2015.10.20 09:28
양산영어도서관 ‘동화구연 체험관’ 개관… 연말까지 시범운영



소주동에 있는 양산영어도서관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12월 29일까지 3개월여 동안 ‘Story-Telling Center’(동화구연 체험관)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시범운영을 시작하는 동화구연 체험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지원으로 신설한 양산영어도서관의 올해 주요 프로젝트로, 전국에서 10여개 도서관만 사용하고 있는 최신 동화구연 시스템이다. 특히, 영어동화구연 체험이 가능한 도서관은 양산영어도서관을 포함해 전국에서 2곳밖에 없어 특수성과 희소성이 더욱 빛을 발할 전망이다.

동화구연 콘텐츠는 아기돼지 삼형제, 혹부리 영감 등 현재 10종이 있으며, 그 가운데 영어동화구연이 가능한 콘텐츠는 2종이지만 올 연말까지 2종을 더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 해마다 콘텐츠 2종이 더 늘어날 예정이어서 올해 시범운영이 끝나고, 내년 정식운영 때는 질적ㆍ양적으로 늘어난 콘텐츠를 보유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산영어도서관은 영어동화구연수업을 개설해 동화구연 체험관에서 직접 동화구연을 할 수 있는 자원 봉사자들을 양성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취미생활을 하고 싶어 하는 성인에게도 기회를 제공해 양산시민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

동화구연 체험관 이용은 홈페이지(http ://lib.yangsa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미달하면 당일 현장에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양산영어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392-594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