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제과제빵, 최고 중 최고..
교육

동원과기대 제과제빵, 최고 중 최고

김다빈 기자 kdb15@ysnews.co.kr 입력 2015/10/27 09:24 수정 2015.10.27 09:18
제15회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대회 종합 우승

빵ㆍ케이크데코레이션 부문 전원 수상 영광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호익) 호텔식품제과제빵과 학생들이  ‘제15회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전국학생 빵ㆍ과자 경연대회(ACADECO 201 5, 이하 경연대회)’에 도전해 참가자 전원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우승으로 동원과기대는 또다시 제과명장배를 영구소장하게 됐다.

동원과기대는 지난 17일 서울 한국제과학교에서 열린 이번 경연대회에 대학부 케이크 부문과 빵 단체 부문에 모두 5명이 출전했다.

대회 결과 빵 부문에 출전한 2학년 김영훈ㆍ김현수 학생은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케이크데코레이션 부문에 출전한 1학년 조수현 학생 역시 금상을 받으며 전국무대에서 자신의 실력을 뽐냈다. 같은 부문에 출전한 1학년 김현아ㆍ장선하 학생은 각각 은상을 수상하며 다음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하게 했다.

출전 학생들을 전원 입상시키며 동원과기대에 종합우승의 영광을 안긴 김영숙 학과장은 최우수 지도교수상을 받았다.

김영숙 교수는 “우리 학교가 제과명장배 대회에 출전해 우승한 게 이번이 7번째인데 교수와 학생이 하나 돼 이룬 현장실무교육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 우승으로 동원과기대 호텔식품제과제빵과가 우리나라 최고 제과제빵 관련 교육기관임을 입증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누구보다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우승으로 동원과기대 호텔식품제과제빵과는 통산 7번째 제과명장배 종합우승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2010년 3번째 대상 수상으로 제과명장배를 최초 영구소장하게 된 동원과기대는 2014년에 이어 이번에도 제과명장배를 영구소장하게 됐다. 이로써 동원과기대는 통산 3개의 제과명장배를 영구소장하는 최초 대학이라는 전무한 기록을 세웠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