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효암고 진로탐색 “꿈을 찾아 떠나요” ..
교육

효암고 진로탐색 “꿈을 찾아 떠나요”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5/11/03 09:17 수정 2015.11.03 09:12



효암고등학교(교장 이용학) 1~2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아 진로탐색에 나섰다. 효암고는 지난달 30일 영산대, 울산대, 부산대 등 대학교를 중심을 한 67팀(1학년)과 양산시청, 웅상중앙병원 등 공공기관과 사업장을 중심으로 한 81팀(2학년)으로 나눠 다양한 진로탐색에 나섰다. 

양산시청을 방문한 2학년 윤현종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자치단체장 역할과 책임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정치인이라는 진로에 대한 자문을 들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부산지방경찰청을 방문했던 2학년 황연태 학생은 “학교에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게 정말 좋은 것 같고 후배들도 이런 프로그램을 체험했으면 좋겠다”며 “정말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준비한 김미영 교사는 “다양한 진로탐색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관심이 필요한데, 주변 업체나 대학에서 협조가 잘 이뤄졌다”며 “바쁜 와중에도 학생들 꿈을 존중하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적극적으로 응해준 지역민의 도움으로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자신의 꿈에 가까워졌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