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오는 12일 양산시 일자리 채용박람회..
경제

오는 12일 양산시 일자리 채용박람회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5/11/10 09:16 수정 2015.11.10 09:11
양산지역 26개 중소기업ㆍ구직자 1천여명 참여 예상



양산지역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오는 12일 종합운동장 체육관에서 열리는 ‘2015 양산시 일자리 채용마당’에는 지역 내 26개 기업이 참여하고 구직자 1천여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1월에 열리는 일자리 박람회인 만큼 내년 대학졸업 예정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는 양산시와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주최ㆍ주관하며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구직자들은 현장면접을 통한 취업은 물론 각종 취업 관련 정보,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심리상담, 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할 수 있다.

양산시는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구인기업에게는 인력난 해소 기회를 제공하는 시민 밀착형 일자리 채용마당이 될 것”이라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채용박람회 참가업체 현황을 먼저 알아보고 구직기업에서 요구하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양산상공회의소와 양산시상공업연합회,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대한노인회 양산시지회, 양산시 노사민정협의회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