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임플란트? 체계적으로 치료ㆍ관리받으세요..
사회

임플란트? 체계적으로 치료ㆍ관리받으세요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5/11/17 09:30 수정 2015.11.17 09:25
부산대학교치과병원, 임플란트 센터 개소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김욱규)이 지난 2일 전문진료센터(임플란트 센터)를 개소했다. 부산대치과병원은 지난 2일 치과병원 4층에 시설과 장비, 인력 등을 완비한 임플란트 센터를 개소하고 초대 센터장으로 황대석 교수가 취임했다.

임플란트 센터는 국내ㆍ외 환자 개개인 특성에 맞춰 임플란트 시술 방법을 개발, 효율적인 진료와 유지관리, 검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검진을 통해 환자 구강건강을 관리하는 체계를 갖춰 구강악안면외과, 치주과, 치과보철과 간 원활한 협진이 기대된다.

임플란트 센터는 수술실과 CAD-CAM실, 상담실, VIP실, 회복실 등을 갖추고 있다. 부산대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센터 개소를 토대로 전문 진료과목을 추가 개설하는 등 제2도약을 다짐했다.

한편, 부산대치과병원은 (사)위드투게더(이사장 최창수)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내 소외계층과 의료취약계층, 개발도상국에 대한 의료봉사활동을 계속해서 추진하기로 했다.

부산대치과병원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치과수복(이를 보정물로 씌우는 치료)진료 외 혜택을 받을 수 없었던 구순구개열(입술갈림증)ㆍ안면기형 환자 치료는 물론 개발도상국 치과의사 단기 연구교육, 국내 의료취약계층ㆍ개발도상국 구강건강증진 등을 위한 의료 봉사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욱규 병원장은 “경남ㆍ부산ㆍ울산을 대표하는 치과병원인 우리 부산대학교치과병원과 위드투게더가 업무협약을 체결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그동안 의료 손길이 닿지 않았던 모든 곳에 필요한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