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고.사.미] “금산휴먼시아 마을 지킴이 칭찬”..
사회

[고.사.미] “금산휴먼시아 마을 지킴이 칭찬”

김다빈 기자 kdb15@ysnews.co.kr 입력 2015/12/15 09:08 수정 2015.12.15 09:02




양산청소년회관 초등 기타강좌를 진행하는 한백열(사진) 씨는 금산휴먼시아 마을을 건강하게 지키는 사람이라며 이철신 관리소장을 칭찬했다.

“이 소장님은 마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라면 누구보다 먼저 앞서 유치하려 노력하세요. 프로그램 안에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뭐든 찾아 일하시죠. 보건소에서 휴먼시아 경로당을 찾아갔을 때도 친절과 봉사의 자세를 보여주셨죠”

한 씨와 이 소장은 지난해 보건소에서 진행한 건강한 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처음 만났다. 이 소장은 보건소에서 마을 경로당을 찾아 운동ㆍ영양ㆍ간호 등 어르신 건강관리를 할 때 하나라도 도움을 주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보통 일거리가 더 생긴다고 생각해 어르신 대하는 것을 힘들어하는데 소장님은 달랐어요. 연세 많은 어르신을 공경하고, 매우 친절하게 대하시죠. 보이는 것 이상으로 일하세요. 때로는 입주민 편의를 떠나 지역 프로그램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죠”

한 씨는 이 소장이 마을 어르신을 위해 자신의 업무 이상으로 일하는 이야기를 쉬지 않고 전했다. 마을 어르신 말벗 돼 드리기, 많은 사람이 피하는 지저분한 일까지 귀한 도움에 대한 이야기가 쉴 새 없이 흘러나왔다.

“젊은 사람이 아니라 거동이 힘든 부분도 있으실 텐데 오히려 다른 어르신을 부축해드려요. 직원보다 더 열심히 어르신을 보살펴드리죠. 말씀하시는 것과 품행이 바르셔서 항상 다른 사람의 본보기가 되세요. 저도 소장님을 보면서 어르신을 대할 때 더욱 공손하고 적극적으로 하는 방법을 많이 배웠죠. 건강한 마을을 만드는 금산휴먼시아 관리소장님이 계속해서 건강하게 마을을 지켜주셨으면 좋겠어요”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