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사회적기업가에 도전하라..
경제

사회적기업가에 도전하라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5/12/15 09:26 수정 2015.12.15 09:20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지원 대상 모집



고용노동부가 내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지원 대상자(창업자)를 모집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공동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창업하고 싶은 사람, 혁신하고 싶은 사람 모여라’는 주제로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사업 내용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에게 창업 비용과 창업 공간, 멘토링 등을 제공해 사회적기업 창업 전 과정을 지원한다.

신청은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열정과 혁신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창업 자금은 개인 또는 팀당 최소 1천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 까지 지원한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창업팀 규모를 400팀으로 확대ㆍ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지원 내용은 창업공간과 창업비용(최대 5천만원), 멘토링을 통한 상시적 창업경영자문, 교육프로그램 지원, 지원연계 및 사후 관리(성장지원) 등이다.

고용노동부는 “사회적 기업 창업과 육성을 위한 각종 인프라를 보유한 위탁운영기관을 통해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에 필요한 공간과 자금, 담임멘토를 통한 밀착형 멘토링을 지원해 사회적기업 생태계 기반을 조성하는 목적”이라며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지난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1천400여개 사회적기업을 창업시켰고, 이를 통해 약 3천800여명의 고용 효과를 창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