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학생ㆍ학부모가 행복한 학교 만들자” ..
교육

“학생ㆍ학부모가 행복한 학교 만들자”

김다빈 기자 kdb15@ysnews.co.kr 입력 2015/12/29 09:16 수정 2015.12.29 09:10
평산초, 박종훈 교육감 초청 학교방문 협의회 개최



평산초등학교(교장 이외숙)는 경상남도 교육청 박종훈 교육감과 소통하기 위한 학교방문 협의회를 진행했다.

협의회에서 박 교육감은 이외숙 교장과 만나 학교현장 소리를 듣고, 학교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평산초는 박 교육감의 핵심공약인 ‘행복학교’를 운영하고 있어 ‘소통’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현재 행복학교는 문제 해결이 아닌 문제풀이식 수업, 경쟁식 수업 등 기존 교육과정을 벗어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또 박 교육감은 평산초 교육가족과의 대화시간을 마련해 교사, 행정실 직원 등 학교를 운영하는 이들과 질의응답하고 새로운 의견을 나눴다. 이날 행복학교 실현을 위한 교육청과 학교의 협력방안을 주제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눈 것.

행복학교 운영 핵심교원의 유예 연장을 비롯해 교사 사기를 높이는 교권신장 방안, 학교 행정업무 감축에 관한 질의응답과 건의 등이 이어졌다.

박 교육감은 “행복학교를 운영하는 평산초 교직원의 노고를 이해하는 시간이었다”며 “어려운 여건이지만 학생, 학부모를 감동시키는 교육이 이뤄지도록 행복학교 운영에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