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사회적기업 창업자 지원..
경제

양산시, 사회적기업 창업자 지원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6/01/05 10:00 수정 2016.01.05 09:54
업무공간 제공, 사업ㆍ교육비 등 최대 5천만원까지



양산시가 올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자를 모집한다.

양산시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원자를 모집한다”며 “창의적 아이디어와 열정적 창업의지를 가진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 내용은 먼저 창업 활동에 필요한 업무공간과 기본적인 사무집기를 제공한다. 교육비와 운영경비, 사업모델 개발비 등 사업비도 지원하며, 담임멘토 제도를 통해 창업과 경영상담을 돕는다.

총 지원비는 팀별 5천만원 이내다. 창업공간과 사업비, 멘토링 제공, 교육프로그램 등이다. 사업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위탁ㆍ운영하는 형태로 경남지역에서는 (사)사회적기업연구원과 울산대학교 산학렵력단, 경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부산디자인센터 등에서 맡는다.

지원이 결정된 경우 5일 이내 위탁ㆍ운영 기관과 창업지원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창업자는 사업 추진 단계에서 사전 진단(타당성 검토)과 중간평가 결과를 통해 사업비를 차등 지급받는다. 사업 중단과 사업 실패 판정 시 참여제한, 사업비 회수 등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2월 초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