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심 사로잡는 호기심 천국 `3D과학체험관`..
기획/특집

동심 사로잡는 호기심 천국 `3D과학체험관`

김다빈 기자 kdb15@ysnews.co.kr 입력 2016/01/05 15:27 수정 2016.04.21 15:27



초ㆍ중ㆍ고ㆍ대학생 모두가 겨울방학에 들어갔다. 공부라는 거대한 운동장에서 열심히 달리기만 한 학생들이 ‘쉼표’ 하나를 찍고 숨을 고를 수 있는 시간이자 평소 가지 못한 곳, 하지 못한 체험을 할 소중한 기회이기도 하다.
본지는 소중한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일상에 신선한 자극을 주기 위해 ‘공공기관 100배 즐기기’를 준비했다. 양산지역 공공기관을 하나씩 소개하고, 숨은 정보를 제공해 그동안 놓치고 지나친 공공기관의 숨은 재미를 보여주기 위해서다.
그 시작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양산3D과학체험관’이다. 참고로 양산3D과학체험관은 ‘체험’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예약이 필수.
자, 준비가 끝났다면 지금부터 양산3D과학체험관 속으로 들어가 보자.



놓치지 마세요!!


3D체험관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것은 ‘체험관투어’, ‘창의체험교실’, ‘3D영화관’이다. 체험관투어 90분은 생각보다 짧다. 그만큼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은 것. 호기심 가득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오기 좋은 공간이다. 또 오래된 커플의 이색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한다.


■체험관 투어


예약은 홈페이지(3d.yangsan. go.kr)에 방문하거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접속하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3D과학체험관에 전화(392-5608) 문의하면 된다. 투어는 오전 10시와 11시, 오후 1시 30분, 3시, 4시 30분으로 모두 5회로 나눠 진행된다. 1회 선착순 35명 정도를 받으며 체험시간은 90분이다.


■창의체험교실


창의체험교실은 유치원생부터 초ㆍ중ㆍ고생이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는 ‘블렌더ㆍ3D프린트’와 ‘로봇만들기’, ‘3D두들러펜’ 수업이 있다. 수업은 오후 2시, 4시로 1일 2회 90분이다. 교육기관이나 개인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0명.
3D프린팅 성인반도 개설됐다. 수업일정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목요일로 주 3회다. 수업은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90분 동안 진행한다. 예약은 3회 모두 완료해야 수업 받을 수 있다. 투어와 마찬가지로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예약할 수 있다. 2명이상 예약할 때 이름과 나이를 기재해야 한다. 관람인원은 10명으로 무료다.
유의사항 수업시간 10분전까지 입실. 부모님 참관 불가. 모집과정별로 모집인원이 절반 이하일 경우 폐강될 수 있으며 수업요일과 시간은 변경될 수 있다. 수업진행에 따라 종료시간 변경될 수 있다.


■3D영화관


영화는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상영시간표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간표는 두 달에 한 번씩 변경된다. 영화관 예약 시 나이제한을 꼭 확인해야한다. 관람좌석은 25석으로 선착순 자유석이다. 예약방법은 체험관투어와 동일. 입장료 무료.
유의사항 영화 시작 10분전 입실. 입장은 1층 안내소에서 예약 확인 후 가능. 관람좌석은 선착순이나 관리자 안내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원활한 관람을 위해 어린이는 화장실 이용 후 입장 권유. 상영되는 영화 시간에 따라 종료시간 변동. 영화 시작 후 소음과 자리이동 자제. 음식물 반입불가.


관람 문의 : 392-5608

오시는 길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