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의 보물 ‘천성산’ 가꾸면서 즐겨야”..
정치

“양산의 보물 ‘천성산’ 가꾸면서 즐겨야”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6/01/15 13:07 수정 2016.01.15 01:13
김정희, 천성산 미래 비전 제시

↑↑ 새누리당 김정희 예비후보

김정희 국회의원 예비후보(55, 새누리)가 천성산에 대한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15일 성명서를 통해 천성산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천성산에 대한 비전은 개발보다는 보전과 정비, 가꾸기, 힐링, 즐기기 등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 예비후보는 천성산 스토리텔링 공모 천성산 일출 브랜드화 천성산 백일장과 사생대회 개최 군사시설물 철거 콘크리트 포장도로 친환경 개선 습지보호구역 관리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천성산은 해가 갈수록 그 중요성이 높아져 해마다 해맞이 행사, 철쭉제 등 천성산을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다특히 오는 4월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들도 앞다퉈 천성산 개발에 대한 여러 장밋빛 공약을 쏟아내는 등 가히 천성산 전성시대라 해도 될 정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저 또한 중요성을 충분히 공감하고 천성산을 통해 뭔가를 만들어내야 한다는 것이 평소 생각이지만 개발이라는 접근방식에는 동의하지 않는다천성산은 개발 대상이 아닌 정비하고 가꾸고 사랑받아야 할 양산의 중요한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천성산에서 풍부한 이야깃거리를 발굴하는 동시에 등산객이 자연을 훼손하지 않도록 유도하고, 전국에서 가장 빠른 일출을 더 홍보하는 등 가꾸고 보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보전이라고 해서 단순히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정비와 관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